가족이 남보다 못한 이유.





우리에게
인연을 주어 가까워졌다면
그 가까운 인연이
더 잘되는 길로
내가 이끌어 주어야 한다. 



인연은 아주 소중한데, 
그 인연에게 내가 잘못했기 때문에
 가까이 지내는 사람들이 항상
나중에 뒤통수를 치고 힘들게
하는 것이다.


인연에는 선천적인 인연이 있고
후천적인 인연이 있다.
선천적인 인연은 전생에 서로
풀지 못한 것이 있으니, 
그것을 이번 생에서 '가족'이 되어
풀라고 맺어준 것이다. 


그래서 서로에게
최고의 조건을 가장 많이 주었다.
즉, 피와 살을 나누게 해주었고,
가까이에서 서로
대화할 수 있게 해주었다. 


그런데 이렇게 가장
 가까이 있으면서도 서로 어떻게
 해야 되는 지를 모르고 너무
 허물없이 지내다 많은 시간을
 허비했다. 



그러다 보니 시간이 지날수록
'가족'이라는 사람들이
제일 먼저 말이 안 통하고,
서로 내 것을 챙기기
시작하고, 내 멋대로 안 된다고
화를 내는 것이다. 


결국 다 멀어지게 되어
그때부터는 '가족'이 남보다 못한
 길로 가는 것이다. 



이제 후천적인 인연을 사귀어
선천적인 인연보다
더 가까이 지내게 된다. 
후천적인 인연을 사귀어 서로가
 마음을 열고 도움이 되면 이것은
 나에게 새로운 '가족'이
 생긴 것이다.


그런데 문제는 인연을
 사귀었으나 내가 그 사람에게
도움을 주지 못하면 반드시 그 사람이
 내 뒤통수를 치게 된다는
 사실이다. 


왜 그러하냐?
내가 그 사람과 인연을 했다면 
그 사람을 바르게 이끌어
 즐겁고, 기쁘고, 행복하게 해주어야
 할 의무도 있는데 이것을 해주지
 못했기 때문이다.
.
.
.



인생의 모든 해답을 알려주는 멘토링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나를 보호해주는 신장

조건이 나쁜 곳에 태어난 - 윤회의 원리